24년 경찰 2차 필기시험

D-141

2024.08.17

공지사항
[참열공반 합격후기] 참열공반에서 공부하며 가장 좋았던 것_20년 1차 서울청 일반공채 필합(김**)
운영자 20-06-06 18:22 960 hit

이용기간: 총 8개월(19년 9월~20년 5월)

작성자: 20년 1차 서울청 일반공채 필기합격, 김**



저는 약 1년반 동안 혼자서 공부하다 작년 9월 말부터 참열공반을 등록해 다니기 시작해서 이번 20년 1차 서울청 필기합격 하게되었습니다.

제가 노량진의 수많은 관리형 독서실 중 참열공반을 선택한 이유는 다음의 3가지 이유 때문이었습니다.


1.       질문
2.       공부 환경
3.       양질의 모의고사 제공

 

참열공반에서 공부를 하며 가장 좋았던 것 중 하나는 공부를 하면서 제가 이해가 잘 되지 않는 판례가 있을 때 바로 질문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.

평소 혼자 독서실에서 공부할 때는 긴가민가한 잘 이해가 되지 않는 판례나 문제는 그냥 대충 외우고 지나갔습니다.

그런 판례나 문제들을 다시 만났을 때 항상 틀리는 현상들이 있었기 때문에 고득점이 나오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.

하지만, 참열공반을 다니면서는 조금이라도 이해가 되지 않거나 물어보고 싶은 게 생기면 바로 12층에 내려가 질문예약을 하고 바로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이 법과목 점수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.

 

두번째로 공부 환경입니다. 각 층별로 분위기 조금씩 다를 수 있겠지만, 제가 있었던 층에서는 정말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.

저는 노량진에서 자취를 했었기 때문에 주말에도 거의 다 출석을 했는데 제가 나올 때 항상 나오는 분들도 계셨기 때문에 굳이 말을 섞지 않아도 외롭지가 않았습니다.

그렇게 함께 자극을 받으며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성적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

 

세번째로 매주 토요일 치뤄지는 양질의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익히는 것이었습니다.

제가 생각할 때 실제시험에서 각 과목별 시간 배분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요인이라 생각이 듭니다.

저도 정말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보고 결국 저에게 맞는 가장 최적의 시간 배분 법을 알게 된 것도 참열공반에서 매주 이뤄지는 토요일 모의고사 때문이었습니다.

이번 시험에서도 주변에서 들리는 말로 문제 푸는 순서에 따라 점수 영향이 컸다고 들었습니다.


자신만의 강점인 과목, 그리고 공통 과목을 어떤 순서로 푸는지 정하는 건 누가 알려줄 수 있는게 아니라 본인이 계속 실험해봐야 알 수 있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.

또한 각 과목별 전문가 분들이 시험문제들을 실제 시험문제들과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주셔서 이번 실제 시험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.

이상 제가 느낀 참열공반 후기 였습니다.


내용이 부실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.

  • 사업자명: 김중근참열공반독서실등록번호:3957호대표자: 김중근사업자등록번호:343-81-01453
    주소: 서울특별시 동작구 장승배기로28길 24 대표전화:02-2135-3353개인정보보호책임자: 김효정(aclhjkim@daum.net)

Copyright ⓒ 김중근 참열공반. All Rights Reserved.

TOP